헝가리 데브레첸 (Debrecen, Hungary)
Debrecen (데브레첸)은 헝가리 동부지역에서 제일 큰 도시이며 인근 지역에 니라도니(Nyiradoni)와 니어바토르(Nyirbator)라는 작은 집시 마을들이 있습니다. 헝가리는 중앙유럽에 있는 내륙국이며 수도는 부다페스트로 아름다운 강과 건물들을 자랑합니다.
Debrecen is the largest city in Eastern Hungary, with nearby towns of Nyiradoni and Nyirbator. Hungary is an inland country in Central Europe and the capital is Budapest that is known for beautiful rivers and buildings.
정도&최미애 선교사님께서는 예수교장로회 합동교단 소속으로 합동 수경노회 파송을 받으셨고 2006년부터 헝가리 데브레첸에서 사역하고 계십니다. 두분 사이에는 사랑스러운 두명의 딸(채은, 서은)이 있습니다.
한국어 수업을 통해 현지인들을 가르치고 전도하는 사역을 하며, Cigány (집시)들을 섬기며 선교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인근 마을 (Nyiradoni와 Nyirbator) 외에 여러 마을에 있는 헝가리 집시들을 위해 교회개척과 현지 사역자 양육, 어린이사역, 청소년사역 등을 하고 계십니다. 또한 데브레첸 의대에 재학중인 한국 유학생들을 위한 한어 예배도 인도하고 계십니다.
디사이플교회는 헝가리에서 사역하시는 정도&최미애 선교사님과 협력하여 여름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디사이플교회는 지상명령에 순종하고자 어린이 여름성경캠프를 통하여 헝가리 데브레첸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Nyiradoni 개척교회 사역
전도집회 (Evangelism Meeting)
한국 유학생 모임 / 예배 (Korean Student Worship)